자주묻는질문

촉매 필터는 서큘레이터에서 발생되는 오존의 농도를 조절하는 필터입니다.

촉매 필터의 효과를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촉매필터를 교체가 필요하며,

교체시기는, 사용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6개월~1년에 1회 정도가 기준입니다.


모델 : FL-S1800


당사의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용자가 다시 기기를 등록할 경우, 기기 등록에 실패한 경우, 본 기기가 필요 없게 된 경우에는

아래의 순서대로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무선 어댑터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1. 본체의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버튼 (Wi-Fi 등록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면, 조작 패널의 모든 

인디케이터가 점등합니다.

 

2. 조작 패널의 모든 인디케이터가 점등된 상태로 전원버튼을 다시 5초 이상 길게 누르면 '삐' 소리에 맞춰

모든 인디케이터가 소등되고 무선 어댑터가 초기화 됩니다.


 


 

 


※​주의

무선 어댑터를 초기화했을 경우에는, 애플리케이션에 등록된 기기 일람으로부터 본 기기가 자동으로 삭제 됩니다. 다시 본기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애플리케이션에 기기를 등록한다]의 순서에 따라 다시 기기를

등록해 주세요.


오존 모드 운전 중에는 풍량에 비례하여 정기적으로 오존이 생성됩니다.

→ 오존은 냄새 성분 등에 접촉하거나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산소로 돌아갑니다. 

또한, 공기를 순환시킴으로써 촉매필터에 의해 오존이 일정 농도가 되도록 기능합니다.

   오존 냄새가 신경 쓰이거나 운전 중에 컨디션 변화를 느낀 경우에는 운전을 중지하거나, 오존 모드 운전을 정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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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모콘 뒷면 아래에 있는 ① 전지홀더의 잠금 손잡이를 오른쪽 방향으로 누르면서 ② 전지홀더의 중앙에 있는 홈에 손가락을 넣어 전지홀더를 밖으로 잡아당김으로써 떼어 낼 수 있습니다.

(오른손잡이는 ① 엄지손가락, ② 집게손가락을 사용하면 쉽게 분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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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과 팬 모터의 축이 어긋나지는 않았습니까? 

취급설명서 p.17에 따라, 팬 뒷면의 홈과 팬 모터의 고정 핀 방향을 맞추어 팬홀더를 장착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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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에 오존 생성 시 소리가 발생합니다. 운전 모드에 따라 크게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 본체 내부의 동작음이며 고장은 아닙니다. 

본체 내부에 이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전원 버튼을 누르면 경고음이 정지 됩니다. 먼저 전원 코드를 뽑고, 본체 내부에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경고음이 지속될 경우, 구매하신 판매점 또는 서비스센터로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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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전 운전 중에는 회전 모터가 작동합니다.

→ 본체 내부의 동작음이며, 회전 각도를 변경할 때 연속하여 소리가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고장은 아닙니다. 

1. 팬의 설치가 느슨하게 되어 있지는 않습니까?

→ 팬을 팬 고리에 단단히 설치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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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팬의 설치 방향이 알맞게 되어 있습니까?

→ 취급설명서 P.17에 따라, 팬 뒷면의 홈과 팬 모터의 고정 핀 방향을 맞추어 팬 홀더를 장착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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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이나 그릴이 더러워지지 않았나요? 
→ 사용설명서 p.17에 따라 팬이나 그릴에 묻은 먼지나 오염을 제거 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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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도 가습기와 같이 초음파 가습기의 경우,  공기청정기의 센서가 가습기의 물방울을 미세먼지로 인식해 오작동할 있으며, 이는 기계적 결함이 아닙니다.

 

초음파 가슴기와 공기청정기를 가까운 곳에 두고 함께 사용하실 경우, 공기청정기 필터의 수명이 줄거나 오작동 우려가 있으니 거리에 두고 사용하시거나 함께 사용하는 것을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처음 사용하거나 본체를 청소한 후 등 본체 수조부에 물이 없는 상태에서 운전할 경우 급수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전원 버튼을 누른 후 운전 개시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탱크의 물 양이 적을 경우 1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급수 알림(탱크 하부 인디케이터가 빨간색으로 점멸)상태에서 물을 보급하는 경우 등, 수조부의 물이 적은 상태에서 운전을 재개하는 것도 동일합니다.

② 탱크에 넣은 물의 양을 늘리면 운전 개시까지의 시간이 더욱 빨라지므로 탱크 내의 물의 양을 늘려서 사용해 주십시오.

(탱크 수량이 가득 찰 경우 1분 정도 소요됩니다.) 

 


 

운전 중 탱크 내의 물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취급설명서의 '탱크에 물 넣기'의 절차에 따라 급수 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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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트 홀더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습니까?

→ 덕트 홀더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취급설명서의 본체 조립 절차에 따라 올바르게 설치하여 주십시오. ​ 

 


 

자가 진단 기능으로 오류를 검출하고있습니다. 어떤 인디케이터가 점멸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①'타이머 1H'+'타이머 8H'+'간헐'+'가습량 H' 인디케이터가 깜박이고 있다.

→ 수위 센서에 이상이 발생했습니다. 


 

②'자동'+'타이머 4H'+'급속'+'가습량 L' 인디케이터가 깜박이고 있다.

→FAN 송풍에 이상이 발생했습니다. 

 

 

 

고객 센터에 연락시에 조작 판넬 인디케이터의 어느 부분이 점멸하고 있는지 전달해 주시면 좀 더 빠르게 수리 및 증상완화가 가능합니다.

 

수조의 물을 버린 후 내부 건조 기능으로 반나절 정도 운전하여 본체 내부를 건조해 주십시오.

다량으로 물이 들어간 경우에는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본체의 운전을 정지하고 덕트 홀더를 분리합니다. 


 

 

② 운전 정지 상태에 있는지 확인 한 후 급속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면 급속 인디케이터가 점멸하고 내부 건조 기능이 시작됩니다. (덕트 홀더가 부착된 상태에서는 내부 건조 모드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③ 내부 건조 기능을 종료하려면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수조부의 물이 이상수위를 넘을 경우 운전이 정지되고 모든 조작 판넬 인디케이터가 점멸하며, 경고음이 연속해서 울립니다.
전원을 끄고 전원 코드, 상부 패널, 덕트 홀더를 분리하여 수조 부분의 물을 줄이십시오.
이하의 항목을 확인하신 후, 재차 올바른 순서로 사용해 주십시오.

① 손질 시 팬 배출구에 실수로 물이 들어가지 않았습니까?
즉시 전원 코드를 뺀 후 수조 안의 물을 버려 주세요. 그 후 충분히 건조시킨 후 올바른 절차에 따라 다시 사용하십시오. (내부건조기능 참고)

②​ 순수나 증류수를 사용하지 않았습니까?
정상적으로 수위검출이 불가능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동작 중 탱크를 탈부착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 수조의 수위가 변화하여 드물게 팬 배출구로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탱크를 장착할 시에는 천천히 탱크를 꽂고, 분리할 시에는 본체의 전원을 끄고 분리해 주십시오.

④​ 탱크와 카트리지 결합이 느슨하지는 않습니까?
탱크와 카트리지의 결합이 느슨하면 누수가 발생합니다. 취급 설명서의 순서에 따라 탱크에 카트리지를 올바르게 장착하고, 물을 1/3 정도 넣어 새어 나오지 않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⑤​ 본체 수조 및 탱크, 필터에 균열이 생긴 것은 아닙니까?
→ 본체에 손상이 발생한 경우는 판매점 또는 카도 AS 센터에 문의해 주십시오. ​

 

 얼마간 필터 카트리지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내부의 착색 성분이 빠져 갈색 물이 수조부에 쌓일 수 있습니다.

필터 카트리지 내에 물을 계속 흘려 보내면 서서히 투명한 물이 되므로 투명한 물이 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수조의 물을 버린 후 사용을 시작하십시오. 개선되지 않는 경우에는, 새로운 필터 카트리지로 교환해 주십시오.​​

① 탱크의 물은 매일 새 수돗물로 교체하여 주십시오.


② 수돗물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하수, 생수, 알칼리 이온수, 우물물, 정수기의 물은 세균 번식의 원인이 됩니다.

③ 취급설명서의 '손질 방법' 절차에 따라 주 1회 이상을 기준으로 손질을 실시해 주십시오. 잘 지워지지 않는 오염물은 중성세제를 녹인 세정액을 사용해 주십시오.중성 이외의 세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본체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물로 깨끗이 씻어내지 않으면 냄새나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세척 후에는 수돗물로 세척액을 충분히 씻어내 주십시오. 

① 진동자판에 오염물이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까?

사용설명서의 '손질 방법' 절차에 따라 면봉으로 부드럽게 오염물을 제거해 주십시오.

② 두 번째, 물의 온도가 너무 낮지 않나요?
실온이 너무 낮으면 가습량이 적을 수 있습니다.

③ 급속 모드에서 1시간 정도 운전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판매점 또는 서비스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