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1) 보증기간 산정방법

 

1.제품의 보증기간은 각 제품에 대한 보증기간이며, 제조사 및 판매자가 제시한 보증서에 의하여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상의 하자에 대하여 무상수리를 보증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2.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자가 최우선으로 적용되어 산정이 되며, 이의 증명은 구매 증빙을 위해 법적 효력이 있는 현금 영수증, 카드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지참하여 이용합니다. 구입영수증이 없을 경우 제품의 제조년월일을​ 기준으로 보증기간이 산정됩니다.

 

2) 운송비용 산정방법 

 

1.초기불량(구매후 10일이내)을 제외한 경우, 제품 파손 또는 고장이 발생할 시에는 운송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택배를 이용하여 선불 발송할 경우 택배회사 제약은 없습니다.​ 

1) 보증기간 산정방법

1.제품의 보증기간은 각 제품에 대한 보증기간이며, 제조사 및 판매자가 제시한 보증서에 의하여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상의 하자에 대하여 무상수리를 보증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2.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자가 최우선으로 적용되어 산정이 되며, 이의 증명은 구매 증빙을 위해 법적 효력이 있는 현금 영수증, 카드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지참하여 이용합니다. 구입영수증이 없을 경우 제품의 제조년월일을​ 기준으로 보증기간이 산정됩니다.

2) 운송비용 산정방법 

1.초기불량(구매후 10일이내)을 제외한 경우, 제품 파손 또는 고장이 발생할 시에는 운송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택배를 이용하여 선불 발송할 경우 택배회사 제약은 없습니다.​

1) 보증기간 산정방법

 

1.제품의 보증기간은 각 제품에 대한 보증기간이며, 제조사 및 판매자가 제시한 보증서에 의하여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상의 하자에 대하여 무상수리를 보증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2.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자가 최우선으로 적용되어 산정이 되며, 이의 증명은 구매 증빙을 위해 법적 효력이 있는 현금 영수증, 카드 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지참하여 이용합니다. 구입영수증이 없을 경우 제품의 제조년월일을 기준으로 보증기간이 산정됩니다.

 

2) 운송비용 산정방법 

 

1.초기불량(구매후 10일이내)을 제외한 경우, 제품 파손 또는 고장이 발생할 시에는 운송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택배를 이용하여 선불 발송할 경우 택배회사 제약은 없습니다.​

해외직구 또는 당사에서 정식 유통된 제품이 아닌 경우 보증 및 기술지원(A/S접수 및 수리)등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사설 업체에서 수리가 진행 된 경우에도 보증 및 기술지원(A/S접수 및 수리)등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또는 당사에서 정식 유통된 제품이 아닌 경우 보증 및 기술지원(A/S접수 및 수리)등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사설 업체에서 수리가 진행 된 경우에도 보증 및 기술지원(A/S접수 및 수리)등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또는 당사에서 정식 유통된 제품이 아닌 경우 보증 및 기술지원(A/S접수 및 수리)등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사설 업체에서 수리가 진행 된 경우에도 보증 및 기술지원(A/S접수 및 수리)등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① 카트리지는 교환했습니까?

→ 장기간 보관하고 있던 필터 카트리지를 사용할 때 수조 부분에 물이 공급되지 않는 경우는, 내부의 성분이 굳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카트리지를 한 번 분리하고, 카트리지를 가볍게 흔들은 후, 탱크에 한 번 더 설치해 주십시오.

개선되지 않는 경우는, 새로운 필터 카트리지로 교환해 주십시오.

 

② 처음 사용하거나 본체를 청소한 후 등 본체 수조부에 물이 없는 상태에서 운전할 경우, 급수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전원 버튼을 누른 후 운전 개시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탱크 내부의 물이 적을 경우 1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급수 알림(탱크 하부 인디케이터가 빨간색으로 점멸)에서 물을 보급하는 경우 등, 수조부의 물이 적은 상태에서 운전을 재개하는 것도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탱크에 넣는 물의 양을 늘리면 운전 개시까지의 시간이 더욱 빨라지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탱크 수량이 가득 찰 경우 1분 정도 소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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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플로트는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습니까? 플로트가 파손되지는 않았습니까?

플로트가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지 않거나 플로트의 베어링 부분에 파손이 있는 경우는 급수 불량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단 플로트를 제거하고 파손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플로트를 장착하여 부드럽게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일반적인 수돗물로 1일 탱크 1개를 사용한 경우는 약 3개월, 수동 약 모드로 1일 10시간 운전한 경우는 약 6개월이 교체 기준입니다. 
다만, 사용하시는 환경 및 수돗물의 경도에 따라 수명이 더 짧아질 수 있습니다.

장기간 보관한 카트리지를, 재차 사용하는 경우, 수조부에 갈색 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카트리지를 장기간 사용하실 경우, 급수 불량의 원인이 되므로 새로운 필터 카트리지로 교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필터 카트리지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내부의 착색 성분이 빠져 갈색 물이 수조부에 쌓일 수 있습니다.

 

필터 카트리지 내에 물을 계속 흘려 보내면 서서히 투명한 물이 되므로 투명한 물이 될 때까지 반복적으로 수조의 물을 버린 후 사용을 시작하십시오. 개선되지 않는 경우에는, 새로운 필터 카트리지로 교환해 주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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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로마 오일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로마 오일을 수조부나 탱크에 넣었을 경우,

포함된 성분에 따라 변형, 깨짐(누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장 등에 의한 수리 서비스에서 아로마 오일이 사용된 흔적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메이커 보증에서 제외됩니다.​ 

수조부의 물이 이상수위를 넘을 경우 운전이 정지되고 모든 조작 패널 인디케이터와 탱크 하부 인디케이터가 흰색으로 점멸합니다. 

 

전원을 끄고, 전원 코드, 탱크, 덕트를 분리하여 수조부의 물을 줄여 주십시오.

그리고, 아래 항목을 확인하신 후 다시 올바른 절차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청소 중 팬 송풍구를 통해 물이 들어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즉시 전원코드를 제거하고 수조 내의 물을 버려 주십시오. 그리고 충분히 건조시킨 후 올바른 순서로 다시 사용해 주십시오. (내부 건조 기능)

순수나 증류수를 사용하지 않습니까?

→​ 정상적으로 수위검출이 불가능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체 수조 및 탱크, 필터에 균열이 생긴지는 않았습니까?

→ 본체에 손상이 발생한 경우는 판매점 또는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 주십시오. 

 

④​ 탱크와 카트리지 결합이 잘못되지는 않습니까?

탱크와 카트리지의 결합이 잘못되면 누수가 발생합니다. 취급 설명서의 순서에 따라 탱크에 카트리지를 올바르게 장착하고, 물을 1/3 정도 넣어 새어 나오지 않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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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플로트는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습니까? 플로트가 파손되지는 않았습니까?
플로트가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지 않거나 플로트의 베어링 부분에 파손이 있는 경우는 누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단 플로트를 제거하고 파손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플로트를 장착하여 부드럽게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 

청소 또는 제품 사용 시, 본체 내부에 물이 스며 들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수조 내의 물을 버리고, 본체를 충분히 건조하십시오.

 

내부 건조 기능을 사용하시면 본체 내부를 더 빨리 건조시킬 수 있습니다.​ ​ 

①본 기종에는 자동으로 밝기를 조정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 조도전환 버튼을 누르면 탱크 하부 인디케이터, 조작 패널 인디케이터의 밝기가 전환됩니다. 원하는 밝기로 사용하여 십시오.

 

​​

 

②나이트 모드로 운전하고 있지 않습니까?

→ 나이트 모드 운전 중에는 탱크 하부 인디케이터가 소등됩니다.

 

수조의 물을 버린 후 내부 건조 기능으로 반나절 정도 운전하여 본체 내부를 건조해 주십시오.

다량으로 물이 들어간 경우에는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본체의 운전을 정지하고 덕트 홀더를 분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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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운전 정지 상태에 있는지 확인 한 후 모드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면 급속 인디케이터가 점멸하고 내부 건조 기능이 시작됩니다. (덕트 홀더가 부착된 상태에서는 내부 건조 모드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350_drymode_02.png

 

③ 내부 건조 기능을 종료하려면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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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손질을 하지 않고 사용을 계속하면 붉은 때 등의 얼룩이 생겨 제거하기 어려워지거나 곰팡이나 잡균이 번식하는 원인이 됩니다. 

취급 설명서의 "세척 및 청소 방법"의 순서대로 주 1회 이상을 기준으로 관리 해 주세요.

 

② 시판되고 있는 면봉이나 스펀지, 부드러운 솔, 덕트 내부 청소용 긴 브러시를 준비하면 편리합니다.

찌든 때에는 중성 세제를 녹인 세정제를 사용하세요. 중성 이외의 세제는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본체를 훼손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충분히 헹구어내지 않을 경우, 냄새와 고장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세척 후에는 수돗물로 세척 용액을 깨끗하게 제거 해 주세요.

 

③ 정기적인 청소 및 관리가 이뤄지지 않아, 오염 등에 의한 고장 발생시에 보증 대상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 ​ 

청소 시, 구연산을 사용하면 본체 수조부에 탑재된 진동자판의 파손 또는 플레이트의 색상이 변형될 수 있습니다.

 

가습기 청소 시에는 꼭 중성세제를 희석한 물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 

①운전 중에 탱크 안의 물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까?
→ 사용설명서의 '탱크에 물을 넣는다' 순서에 따라 급수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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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플로트는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습니까? 플로트가 파손되지는 않았습니까?

플로트가 올바르게 장착되어 있지 않거나 플로트의 베어링 부분에 파손이 있는 경우는 누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단 플로트를 제거하고 파손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플로트를 장착하여 부드럽게 작동하는지 확인하십시오.

 

 

③ 카트리지는 교환했습니까?
→ 필터 카트리지에서 수조부로 물이 공급되지 않는 경우는, 내부의 성분이 굳어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카트리지를 한 번 분리하고, 카트리지를 가볍게 흔든 후, 탱크에 한 번 더 설치해 주십시오. 개선되지 않는 경우는, 새로운 필터 카트리지로 교환해 주십시오.

 

덕트 홀더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습니까?

→ 덕트 홀더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취급설명서의 본체 조립 절차에 따라 올바르게 설치하여 주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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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덕트 홀더 중앙부에 있는 자석이 파손되지 않았습니까?

→ 자석이 손상되어 있으면 덕트 홀더를 검출 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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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진단 기능으로 오류를 검출하고 있습니다. 어떤 인디케이터가 점멸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① 수동 모드 '간헐' + '약' + '강' 인디케이터가 점멸하고 있다

→ 수위 센서에 이상이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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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운전 모드[자동]+[나이트]+[급속] 인디케이터가 점멸하고 있다

FAN 송풍에 이상이 발생

 

고객 센터에 연락시에 조작 판넬 인디케이터의 어떤 부분이 점멸하고 있는지 전달해 주시면 좀 더 빠르게 수리 및 증상완화가 가능합니다.

​​​

① 탱크의 물은 매일 새 수돗물로 교체하여 주십시오.

 

 

② 수돗물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하수, 생수, 알칼리 이온수, 우물물, 정수기의 물은 세균 번식의 원인이 됩니다.

 

③ 취급설명서의 '손질 방법' 절차에 따라 주 1회 이상을 기준으로 손질을 실시해 주십시오. 잘 지워지지 않는 오염물은 중성세제를 녹인 세정액을 사용해 주십시오.중성 이외의 세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본체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물로 깨끗이 씻어내지 않으면 냄새나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세척 후에는 수돗물로 세척액을 충분히 씻어내 주십시오. ​